티스토리 뷰
가을이 되면 어디로 여행을 떠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히 올해처럼 일상이 바쁘다 보면 마음을 좀 쉬어갈 여유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충남 아산의 '피나클랜드 오천만송이 국화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매년 10월부터 11월까지 열려 다양한 국화꽃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가을 명소로 알려져 있죠.
피나클랜드 오천만송이 국화축제
가을이 되면 화려한 꽃들로 가득한 거대한 정원이죠.
피나클랜드를 저는 매년 가는데 갈때마다 풍경이 멋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피나클랜드 : https://www.pinnacleland.co.kr/
2024년 피나클랜드 국화꽃향기 축제는 기간은 11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기간에 시간만 잘 맞으면 불꽃축제도 같이 볼수 있어요!
피나클 랜드 이용요금은 크게 주중요금/주말 공휴일요금/연간회원으로 나눠 집니다.
개인적으로 집만 가까우면 연간회원 끊어서 자주 가고 싶더라고요.
입장료는 성인기준 주중 13,000원 주말 15,000원인데 인터파크에서 예매해서 가면 더 저렴합니다. (주중기준)
인터파크 피나클랜드 예매: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Y4001236
인터파크에서는 주중 11,700원 주말 13,500원으로 10% 할인 되더라고요.
할인율이 크진 않지만 여러명이가면 이정도 할인도 소중하죠 +_+
현장예매도 되긴하지만 여러명이서 가신다면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하고 가서 입장권 할인받으세요!
올해 피나클랜드 오천만송이 국화축제에서는 화려한 국화밭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테마가 있는 산책로는 국화 향기를 맡으며 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국화와 함께 있는 설치미술 작품이 색다른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이듯이 피나클랜드는 꽤 넓습니다. 관광하러 간다고 불편하게 구두신고 가지 마시고 갈때 꼭 편한 신발 신고 가세요. 생각보다 많이 걷게 되더라고요.
특히 축제장 내에 다양한 국화 조형물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 조형물은 단순히 전시용이 아니라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큽니다. 또, 피나클랜드에는 넓은 잔디밭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와 캠핑장도 있어 휴식과 놀이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피나클랜드는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아산 시내에서 차로 3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고, 주차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편의를 잘 배려하고 있죠. 또, 입장권을 미리 예매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사전 예매를 추천드립니다.
가을철 축제 기간은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평일을 활용하면 한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주말에 방문해야 한다면 오전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날씨가 선선하지만 해가 지면 쌀쌀해지므로 얇은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햇살이 강할 경우 야외 활동 시 모자와 선크림이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챙기세요!
피나클랜드는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라면 국화 조형물이 있는 산책로와 포토존을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고, 중간중간 마련된 어린이 놀이터나 동물 농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친구나 연인과 함께 방문했다면 국화 배경의 포토존을 활용해 인생 사진을 찍어보세요. 국화꽃은 화려하면서도 부드러운 색감 덕분에 사진이 잘 나오고, 국화 향기와 더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합니다. 곳곳에 있는 테마존과 조형물에서 사진을 찍으며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공지 보니까 피나클랜드 외부음식 반입은 금지되었더라고요.
쓰레기를 버리고 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고 하네요. 피나클랜드 내에도 식당이나 먹거리 파는곳들이 있으니 외부음식은 가져가면 안된다는점도 참고하세요~
올 가을 활짝핀 국화꽃 아직 못 보였다면 피나클랜드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