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꿀팁

국내 가을 단풍여행지 추천 top20

하루사리. 2024. 10. 11. 09:30

단풍놀이 좋아하세요? 저는 참 좋아하는데요, 매년 가을이 되면 전국 방방 곡곡에 단풍이 물들어서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시기가 오죠. 요즘 한국도 점점 가을이 짧아져서 이 잠깐의 시기를 즐기지 않으면 가을이 훅 지나가 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올해는 더욱 열심히 가을 단풍여행을 다닐예정입니다.

국내에 생각보다 다양한 가을 단풍 여행지들이 있는데요, 올가을 단풍여행지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직접 가본 단풍여행지 20곳을 정리 했습니다.

올해는 여기로 단풍여행을 떠나보세요!

국내 가을 단풍여행지 추천 top20

 

1. 내장산 (전라북도 정읍)

내장산은 11월 초부터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산 전체가 붉게 물들어 마치 단풍의 바다에 휩싸인 듯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특히 내장사 주변의 단풍은 환상적이며, 고즈넉한 사찰과 어우러져 평온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내장산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풍경에 마음이 힐링되는 경험을 하실수 있을꺼에요.. 잘 정비된 등산로 덕분에 누구나 쉽게 단풍을 즐길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2. 설악산 (강원도 속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단풍 명소 중 하나인 설악산은 10월 말부터 단풍이 절정을 이루지만, 11월 초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권금성 코스는 단풍을 배경으로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산 전체가 울긋불긋하게 물들어 장관을 이룹니다. 단풍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이 인상 깊은 곳인데요,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3. 남이섬 (강원도 춘천)

남이섬은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가을에는 단풍이 특히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섬 전체가 붉게 물든 단풍으로 덮여 있어 걷는 내내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나무길과 단풍길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며, 제가 방문했을 때도 많은 사진 애호가들로 붐볐습니다.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남이섬을 추천합니다. 데이트코스로도 딱 좋은 곳인거 아시죠?

 

4. 북한산 (서울)

서울 근교에서 손쉽게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북한산은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11월 초까지 절정을 이루는 단풍은 특히 백운대와 만경대 정상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다양한 등산로와 고즈넉한 사찰, 성곽길이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단풍을 보며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없는 여유를 경험할 하고 싶다면 추천 합니다.

5. 오대산 (강원도 평창)

오대산은 비교적 덜 알려진 단풍 명소지만, 그만큼 고요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월정사 주변의 단풍은 특히 아름다워,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마음까지 평온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걷는 동안 스트레스가 말끔히 사라지는 것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조용히 가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6. 지리산 피아골 (전라남도 구례)

지리산 피아골은 깊은 계곡과 함께하는 단풍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11월 초부터 단풍이 절정을 이루며, 계곡과 어우러진 단풍은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트레킹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지리산의 깊은 산세와 단풍이 어우러진 코스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자연의 웅장함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7. 계룡산 (충청남도 공주)

계룡산은 전통 사찰과 단풍이 어우러진 독특한 명소입니다. 11월 초까지 절정을 이루는 단풍은 산 전체를 붉게 물들여 전통적인 사찰 건축물과 함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단풍을 감상하며 전통적인 사찰을 방문하는 것은 색다른 가을 경험이 될 것입니다. 사찰의 고요함과 단풍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어 깊은 인상을 남기는 곳입니다.

8. 대관령 양떼목장 (강원도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은 이국적인 풍경으로 유명한 단풍 명소입니다. 가을에는 초록의 목초지와 붉게 물든 단풍이 어우러져 색다른 경관을 자아냅니다. 넓은 목장의 공간과 신선한 공기를 즐기며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귀여운 양도 보고 단풍도 볼 수 있는곳이라 가족단위 여행지로 좋습니다.

 

9. 화담숲 (경기도 광주)

화담숲은 서울 근교에서 단풍을 즐기기 좋은 명소로,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모노레일을 타고 형형색색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년 많은 방문객이 찾는 인기 명소로, 11월 초에도 단풍이 절정을 이룹니다. 가족 단위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로도 적합한 장소입니다. 단점이라면 화담숲은 가을에 너~무 인기가 많아서 예약이 치열하다는점!

그만큼 입소문을 탄곳이라 단풍여행 예정이시라면 미리미리 예약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10. 한라산 (제주도)

한라산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로, 해발고도가 높아 늦가을에도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백록담을 따라 걷는 코스는 단풍과 함께 가을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11월 중순까지 단풍을 볼 수 있어 늦가을 여행지로도 추천합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단풍 풍경은 정말 장관이죠!  제주도의 청정한 자연을 만끽할수 있는 단풍 여행지 입니다.

 

11. 남한산성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은 서울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역사적인 유적과 함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11월 초까지 단풍이 절정을 이루며, 성곽을 따라 걸으며 보는 단풍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남한산성의 역사적인 성벽과 함께 붉게 물든 가을 풍경을 감상하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옛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곽을 따라 걷다 보면 가을의 정취와 함께 역사적인 분위기가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2. 무등산 (광주)

무등산은 광주 지역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로, 울창한 숲과 함께 11월 초까지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무등산에서 바라보는 광주의 전경은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단풍은 가을의 황홀함을 극대화합니다. 다양한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정상에서 바라본 단풍과 도시의 전경이 어우러져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수 있습니다.

13. 평창 발왕산 (강원도 평창)

발왕산은 강원도의 숨은 명소 중 하나로, 가을철 케이블카를 타고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해발 1,458m의 높은 고도에서 내려다보는 가을 풍경은 웅장함 그 자체입니다. 11월 초까지도 단풍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로도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며 펼쳐지는 단풍의 풍경은 정말 감동적인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추천!

 

14. 공주 공산성 (충청남도 공주)

공산성은 공주에 위치한 역사적인 성곽으로, 단풍과 함께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명소입니다. 성곽을 따라 걸으며 가을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으며, 11월 초까지도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이곳은 조용한 가을 산책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공산성을 산책했을 때, 성곽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단풍과 역사적인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어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15. 해인사 (경상남도 합천)

해인사는 천년 고찰과 함께하는 단풍 명소로 유명합니다. 11월 초까지 해인사 주변의 단풍이 절정에 이르며, 가을 바람에 흩날리는 단풍잎이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듭니다.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이곳은 특별한 단풍 여행지로 추천할 만합니다. 사찰의 고요함 속에서 단풍을 감상하며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16. 제천 청풍호 (충청북도 제천)

청풍호는 충북 제천에 위치한 아름다운 호수로, 단풍이 호수와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호숫가를 따라 걷거나 배를 타고 청풍호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으며, 11월 초부터 중순까지 절정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가을 드라이브를 하며 단풍을 만끽하기에도 좋습니다.호수 위로 비치는 단풍의 모습이 마치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인 청풍호도 꼭 방문해 보세요.

17. 양재 시민의 숲 (서울)

양재 시민의 숲은 서울 도심 속에서도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울창한 나무들이 가득한 이 숲은 가을이 되면 붉고 노란 단풍이 가득 피어납니다. 산책을 하며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특히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적합합니다. 도심 속에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단풍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어 큰 만족감을 느꼈던 곳이기도 합니다.

 

18. 강화도 화개정원 (인천 강화군)

화개정원은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민간 정원으로, 모노레일을 타고 단풍 숲 사이를 누비며 가을의 정취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강화도의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에도 적합합니다. 화개정원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며 다양한 단풍 나무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정원을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19. 속리산 (충청북도 보은)

속리산은 충청북도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11월 초까지도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가득 찹니다. 속리산의 단풍은 고요한 산책로와 함께 어우러져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법주사 주변의 단풍이 유명합니다. 속리산은 등산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단풍 명소입니다. 법주사 주변의 단풍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20. 밀양 위양지 (경상남도 밀양)

위양지는 밀양에 위치한 조용한 저수지로, 물에 비친 단풍이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이곳은 사진 애호가들이 많이 찾는 단풍 명소로, 가을철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저수지에 비친 단풍의 모습이 마치 거울에 비친 듯 선명하고 아름다워 감탄을 금할 수 없는곳입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단풍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위양지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전국에 있는 다양한 가을 단풍 여행지 20곳을 골라봤습니다.

마음에 드는 곳을 찾으셨길 바랍니다.

 

 

 

11월 해외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11월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신분들 많으시죠? 한여름은 너무 덥고 겨울은 너무 추워서 저도 11월 여행을 즐겨하는데요,  그래서인지 11월에 특별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가을의

fdgdi.tistory.com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여행지별 혜택 총정리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한국의 여러 지역에서 관광객과 주민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의 발급 방법과 각 지역별 혜택에 대

fdgdi.tistory.com

 

올 가을 즐거운 단풍여행 하세요!

반응형
댓글